방구석 잡담/기타 리뷰와 잡담

[악보 서적] 악보집 악동뮤지션 피아노 연주곡집

ROOTpick 2020. 10. 31. 22:53
반응형

 저는 피아노를 치지 못합니다. 거의 어릴때 1년정도 다니며 체르니 100번을 끝니고 포기했던 기억이네요. 이번 악보집은 악동뮤지션을 좋아하는, 이제야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 친척분께 선물을 드리고자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왕이면 직접 준비한 물건이니 간단한 리뷰를 해볼게요.

악동뮤지션 피아노-연주곡집

 비루한 사진실력으로 인해 책 표지만큼은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표지가 깔끔하고 심플하네요. 보라색이 악동뮤지션과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 시리즈로 해서 아이유, 잔나비, 정준일과 같은 가수의 노래를 피아노로 편곡한 악보집이 또 있나봅니다. 아이유 연주&반주곡집은 피아노를 배워서라도 한번 연습해보고 싶네요.

 악동뮤지션의 노래 중 피아노로 편곡된 22곡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매력있어,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 I Love You, Crescendo(크레센도), DINOSAUR, 다리꼬지마, 200%는 저도 많이 들어본 노래입니다. 다른 노래들은 잘 모르겠네요;;; 

 각 노래들마다 앞에는 저렇게 수록앨범의 표지나 노래가 수록된 프로그램, OST 표지가 실려있고 음악에 맞는 사진, 그림이 실려있습니다. 하얀 배경에 푸른 물이 매력있네요.

 (이렇게 악보의 일부를 찍어올리는게 문제가 되는지 몰라서... 혹시나 향후 문제가 되면 바로 삭제토록 하겠습니다.

 각 노래는 제목과 함께 수록 앨범, 트랙, 작사작곡이 실려있고, 바로 악보가 실려있습니다. 검은것은 콩나물이고, 흰것은 도화지겠지요. 크레센도는 어렵지 않아보이는데... 지금 치면 분명 엄청 버벅일 듯 싶습니다.

 

 인터넷을 보다보니 각 악보들의 난이도는 대략 체르니 30정도를 연습했다면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얼른 선물 전달하고 기뻐할 모습을 보고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