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남해 맛집]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 베이커리 전문점

ROOTpick 2024. 1. 20. 11:51
반응형

[남해 맛집]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 베이커리 전문점

 

※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 리뷰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입니다. 음... 정확히는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피낭시에의 고구마빵이라고 해야겠네요. 갑자기 장모님께서 택배로 시켜주셨네요. 직접 방문한 것도 아니고, 내돈내산도 아니지만 맛있게 먹었고, 감사하고 해서 기록으로 남기려고 합니다.

 

1.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 매일 09:30~20:00 (고구마빵 매진 시 조기 종료)

※ 가게는 시장안에 있어 주차가 어려워 보이네요. 공영주차장 확인 필요!!

 

2.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포장

  처음 택배로 도착했을 때 스티로폼 박스에 보냉팩으로 포장이 되어있었어요. 테이프가 고향사랑기부제였나? 그런 테이프로 포장되어 있더라고요. 해당 몰에서 찾아보려 했는데 로그인하라고 해서 패스했습니다.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포장1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포장2

 고구마빵과 고구마타르트를 보내주셨네요. 종이박스에 일부 비닐로 마감해서 내용물이 보이니 구분하기 쉬워 좋습니다.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팜플렛1

 안에 팜플렛 하나 들어있었습니다. 덕분에 인터넷으로 찾아본 그 유명한 고구마빵집과 동일하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벌써 방송 나온 사진이... 생활의 달인, 6시 내 고향,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맛있는 녀석들... 다양한 프로그램에 나왔어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팜플렛2

 고구마빵의 제빵과정과 보관방법, 간단한 메뉴가 있네요. 고구마빵은 당일 먹는게 좋고, 남으면 냉동보관입니다. 해풍 감자빵, 고구마 타르트, 고구마 스콘, 고구마 누룽지빵 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해남 고구마가 유명하니 지역명물을 잘 녹여냈네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고구마빵을 14,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타르트 등 다른 것들은 없더라고요...

 

 

 

이현미 원조 해남고구마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원조 해남고구마빵 드디어 네이버 스토어 입점

smartstore.naver.com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고구마빵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고구마 타르트

 고구마빵과 고구마 타르트입니다. 각각 7개, 8개씩 들어있네요. 똑같은 상자에 들어있는 모양새를 보니 고구마빵이 참 커 보이긴 해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크기비교

 사이즈는 볼펜으로 비교해 볼게요. 특히 고구마빵은 끝부분이 뾰족하게 나와서 그런가 길쭉해서 꽤 커 보입니다.

 

3.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영양정보

 박스 하나에 3개 빵의 영양정보가 다 적혀있어요. 박스는 하나만 쓰고 내용물만 바꿔서 쓰나 보네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빵 영양정보

해남고구마빵의 조리방법, 소비기한, 영양정보가 있고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타르트 영양정보

고구마 타르트의 조리방법, 소비기한, 영양정보도 있습니다. 내용량은 고구마빵 대비 살짝 낮네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감자빵 영양정보

 해남 감자로 감자빵도 만들더라고요. 짝꿍이 강원도 사람이니 뭐 별 감흥은 없습니다 ㅋㅋㅋ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고구마빵 단면

 일단 덥혀먹기 전에 미리 꺼내놓은 고구마빵을 베어 물어봅니다. 아이스 상태라 시원하고, 적당히 해동시키니 딱딱하지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엄청 맛있다기보다는 별미 수준?? 날이 덥거나, 조리가 귀찮을 때 먹기는 좋을 것 같네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5분!! 적혀있는 대로 5분만 돌린다면 어느 정도 해동하고 돌려야 되겠네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고구마빵, 고구마 타르트는 10분 돌려도 가운데가 살짝 차갑습니다.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플레이팅

 5분 돌리고 나왔습니다. 색이 어두워보이는 건 조명 때문이지만, 고구마 타르트의 무스 부분은 살짝살짝 검게 변했네요. 고구마 냄새가 폴폴 풍깁니다.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타르트 단면

 이번에는 한입 베어 물은 고구마 타르트입니다. 상부는 살짝 구워져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구마무스가, 바닥의 타르트 지는 쿠키 같은 식감이네요. 맛있고 고구마 특유의 단 맛이 부드럽게 납니다. 막 달지 않아서 더 좋아요.

 고구마빵은 아까 위에서 베어문 사진은 넣어놨지요? 양 끝의 뾰족한 부분은 바삭하게 구워져 있고요, 몸통 부분의 빵 부분은 깨찰빵처럼 쫄깃한 느낌이에요. 속은 자연스레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들어있습니다. 역시 맛있지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 우유와 함께

 

 이상으로 원조 고구마빵 피낭시에의 고구마빵, 고구마 타르트 리뷰 마치겠습니다. 내돈내산이라기에는 가족에게 선물 받은 물건이긴 하지만... 맛있습니다. 개별포장도 마음에 들었고요, 덕분에 짝꿍과 3번에 걸쳐서 야금야금 다 먹었네요. 고구마빵은 달콤 쫄깃한 맛이, 타르트는 달콤 부드러운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둘 다 맛있어요. 고구마 맛, 특히 고구마 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