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화성 동탄 맛집]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 / 돈가스, 밀면 전문점

ROOTpick 2024. 1. 14. 16:21
반응형

[화성 동탄 맛집]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 / 돈가스, 밀면 전문점

 

※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맛집은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입니다. 지나다니다가 어? 식당이 새로 생겼네? 했었는데, 알고 보니 대전 쪽에서 시작된 나름 유명한 프랜차이즈더라고요. 프랜차이즈면 이미 맛은 보장할 수 있을 거고, 짝꿍이 너무 궁금해하던 집이었어요. 이제야 방문해서 미안해 ㅜㅡ  

 

1.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대손관 동탄 호수공원점

※ 매일 11:00~21:30 (16~17시 브레이크 타임, 14:30, 21:00 라스트오더)

※ 가게 앞에 주차공간 2개정도 있으며, 근처 공영주차장 및 골목 활용

 

2.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내외관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외관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입니다. 앞에 주차 자리가 2곳 정도 있긴 한데, 광고 배너로 덮여있네요. 이 동네가 항상 공영주차장도 가득 차있고, 골목마다 차가 많아요. 주차는 주의해야겠네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광고배너

배너에 다양한 음식이 나와있네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은 자리별로 키오스크 결제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음식 사진은 여기서 참고하세요 ㅎㅎㅎ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영업시간

평일과 주말은 점심시간 라스트오더 시간이 조금 다르네요. 붙어있지는 않지만, 경기지역화폐가 활용 가능합니다.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내관1

 내부는 화이트 그린 톤으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돈가스 밀면 식당 치고는 꽤 고급스럽다는 느낌도 드네요. 사진 외에도 제 뒤편으로 4인용 자리가 4개 이상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자리와 자리 간 간격이 멀어서 좋았어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내관2

 자리 간 거리가 먼 이유는 저 서빙로봇 때문입니다. 식사 후 치우는건 직원분께서 하지만 음식 서빙은 로봇이 돌아다녀요. 자리 앉을 때 테이블 바깥쪽으로 앉으셔야 음식 꺼내기 편하실 거예요 ㅎㅎㅎ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셀프바1

 셀프바에는 간단하게 기본 반찬인 김치와 단무지, 물티슈가 있습니다.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셀프바2

그 옆에 온육수가 있어요. 밀면집답게 육수를 추가로 마실 수 있습니다.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테이블

 자리마다 준비되어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을 진행하도록 하죠. 아, 저 가위는 어디에 쓰는지 몰라서 돈가스도 자르고 밀면도 자르고 했습니다 ㅋㅋㅋ

 

3.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메뉴 및 가격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신메뉴

 음식은 크게 밀면, 돈가스, 우동으로 나뉘나 봅니다. 신메뉴로 명태회 비빔밀면, 제육볶가스 등이 있네요. 가격은 12,000 ~ 14,000원 수준입니다.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밀면

 밀면은 그냥 밀면과 비빔밀면으로 나뉘어있어요. 비빔밀면류가 9,000 ~ 12,000원 수준이네요. 저희는 아무 생각 없이 일단 비돈 하나 주문했고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돈가스

 돈가스는 13,000원 수준입니다. 파돈가스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뭔가 매콤한 게 필요한 것 같아 매콤돈가스보다는 조금 더 덜 매워 보이는 김치돈가스를 주문했어요. 돈가스는 기본 2피스에 1피스도 선택 가능하더라고요. 1피스는 약 9,000원 수준이었던 것 같네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우동

 주문하지는 않았지만 차돌박이우동, 돈가스우동, 어묵우동도 있네요.

 이렇게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중!! 음식은 금방 준비되어 로봇으로 서빙됩니다.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비돈

 비돈, 비빔밀면+돈가스입니다. 따로 나온 육수를 살짝 부어서 비벼줬네요. 돈가스 비주얼 상당합니다. 꽤 큼직하게 나오네요. 아까 식탁 위에 있던 가위로 밀면도 자르고, 돈가스도 자르고 했습니다,.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비빔밀면 돈가스

 잘 비벼서 육쌈냉면마냥 돈가스와 밀면을 같이 먹었습니다. 비빔냉면은 그리 맵지 않아요. 적당히 새콤하고 매콤한 딱 그 정도? 구수한 육수랑 같이 맛있네요. 바삭한 돈가스도 흡족스럽습니다. 육쌈냉면처럼 부드러운 고기보다 바삭한 돈가스의 식감이 더 좋았어요.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김치돈가스

 비주얼이 이상한 김치돈가스입니다. 흑미밥, 양배추 샐러드와 함께 크게 두 피스 나오네요. 김피탕도 그렇지만... 김치소스라는 게 참 비주얼이 사진으로 담기 어렵긴 하지요 ㅋㅋㅋ

대손관 동탄호수공원점 - 김치돈가스 소스

 빨간 김치소스가 돈가스에 올라가 있어요. 고추가 있는 부분은 살짝 매콤하지만, 전반적으로 매콤은 약하고 김치의 새콤한 맛이 나더라고요. 튀김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질리지 않는 맛이었어요. 매콤한 걸 찾아왔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았고, 그러면서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한 끼였네요.

 

 이상으로 대손관 동탄호수공원 리뷰 마치겠습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엄청나게 특색 있는 메뉴는 아니잖아요. 적당히 양식돈가스와 냉면 비슷한 밀면이라는 느낌이지요. 근데 맛있어요. 메뉴 자체의 특색 얘기고 이건 뭘 시켜도 얼추 보장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돈가스 2피스 양도 은근히 많고요, 밀면에 돈가스도 양이 상당하네요. 아... 왜 비돈을 시켰지? 다른 걸 시켜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거였는데. 심지어 제육돈가스 메뉴도 있다 보니 대학가나 직장가에 있으면 인기 많았을 것 같네요. 다음에는 파돈가스랑 국물밀면으로, 대표메뉴로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