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ROOTpick 2025. 1. 30. 22:36
반응형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가에 위치한 진원조닭한마리 본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이번 리뷰는 서울 동대문 근처에 위치한 진원조닭한마리 본점입니다. 가족 여행을 서울로 가게 되었네요 ㅋㅋㅋ. 덕분에 오래간만에 서울 식당 리뷰가 생겼어요. 숙소를 안국쪽으로 잡고 아버지께서 예전에 일하시던 동대문에서부터 청계천을 따라 쭉 걸어갔습니다. 걷기 전 일단 닭 한마리 부터 먹었어요. 원래 가려던 식당이 웨이팅이 너무 길어 바로 옆에 위치한 식당으로 노선을 변경했답니다 ㅎㅎㅎ.

  

1.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매일 10:00 ~ 22:00

※ 주차장은 별도 안내가 없네요... 위치상 대중교통 사용이 좋겠어요.

 

2.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내외관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외관

 음... 11시 30분~12시쯤 방문했네요. 원래 형이 갈 계획이던 식당이 있는데, 막상 가보니 일요일 낮에도 웨이팅이 길었네요. 부모님이 기다리기 싫어하시니 바로 옆에 있는 집으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세계 유일의 특허받은 닭한마리집이라고 되어있는데, 무슨 특허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 원래 가려던 식당은 아니지미나 진원조 닭한마리도 여기저기 TV도 나오고 했네요.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내부

 내부는 적당한 노포의 느낌입니다. 15년도에 새로 이전했다고 알고 있는데, 아직 좌식 자리가 있네요. 역시 좌식은 비어있고, 그래도 몇 팀 계셨어요.

 특허장을 사진으로 알았네요... 내용은 모르겠고!! 외국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시는지 일본어, 중국어로도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주방이 전부 보이지는 않지만 겉으로 볼 때는 깨끗해 보이네요. 저 QR코드로 닭한마리 맛있게 먹는 방법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외국인들이 접하기 쉽게 잘 만들어져 있더라고요.

 

3. 진원조닭한마리 메뉴 및 가격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메뉴

 메뉴판입니다. 닭한마리는 2인분으로 3만 원이에요. 그 외에 각종 사리들이 2~3천 원 수준이고, 술은 5천 원입니다. 저희는 총 6명이 방문했고 테이블 당 3명이 앉았더니 닭을 테이블당 1.5마리씩 준비해 주셨어요. 깔끔하게 나눠서 준비해 주시니 좋네요.

 닭한마리를 맛있게 먹는 법은 어째 냉장고에 가려져있네요... 양념장 만드는 것은 나중에 다시 보기로 하고, 심플하게 끓으면 먹고, 국수나 죽으로 사리 추가해 먹으면 됩니다.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아까 말씀드린 맛있게 먹는 법 중, 양념 만드는 게 있어요. 각자 개인접시에 다대기 1, 간장 1, 식초 1, 겨자 0.5를 섞으면 됩니다. 같이 나오는 마늘도 곁들이고, 부추도 곁들여 먹지요. 다들 드셔보셔서 알겠지만요 ㅋㅋㅋ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닭한마리 1.5인분

 닭한마리입니다. 저희는 3인분으로 닭 1.5마리네요. 비주얼이 기가 막히는데, 이 상태에서 다시 한번 끓여서 먹으라 하실때 먹으면 됩니다.

 충분히 끓은 닭한마리 건져서 먹습니다. 줄이 길지는 않았는데 충분히 맛있던데요?? 닭고기가 상당히 부드럽더라고요. 국물도 담백하고 고소하니 쭉쭉 들어갑니다. 사진 찍지는 못했지만 칼국수면 빨리 달라고 해서 삶아 먹었네요. 

[서울 종로구 맛집] 진원조닭한마리 본점 / 닭한마리 전문점 - 죽 사리

 칼국수 이후 죽도 해 먹어야지요. 닭한마리의 마무리입니다. 고소한 국물을 끝까지 즐기고 마무리했습니다.

 

 이상으로 동대문 닭한마리골목의 진원조닭한마리 리뷰 마치겠습니다. 닭도 꽤 큰 편으로 느껴졌구요, 닭가슴살도 이정도면 상당히 부드럽더라구요. 국물도 구수하고 면이나 죽도 맛있었어요. 도대체 줄 서는 식당은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나 싶네요 ㅋㅋㅋ. 일단 같이 방문한, 닭한마리 처음 드셔보시는 부모님도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자극적인 맛보다 심심하면서 진한 맛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강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