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맛집] 호수공원 한식집 동트는농가 후기

ROOTpick 2022. 5. 22. 13:17
반응형

[동탄 맛집] 호수공원 한식집 동트는농가 후기

 

 이번 리뷰는 호수공원 근처 꼬모상가에 위치하고 있는 동트는농가 입니다. 역시 꼬모상권은 호수공원 걷다가 쓱 들어가서 한 끼 때우기 참 좋네요. 라크몽에 지하차도? 가 생기면서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꼬모가 익숙해서 그런가 가장 먼저 찾게 되더라고요.

* 동트는농가 동탄레이크꼬모점

* 영업시간: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주차는 꼬모 상가 주차장을 그대로 쓸 수 있어 편하고 좋아요

 동트는농가는 꼬모 B동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동과 B동이 연결되는 통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식당이 모여있는 송동길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편입니다.

 

 

 바깥에 메뉴판이 나와있습니다. 2인 이상 청국장과 산나물 비빔밥이 좋아 보이고요, 개별로 식사한다면 빠글장이나 고추장찌개, 시래깃국을 주문할 수 있겠네요. 사이드 메뉴로는 감자전과 황태구이, 메밀전병이 있고, 요리로 수육과 강원도 삼합이 있습니다. 11시에 열고 21시에 닫는다고 하는데 저희는 좀 일찍 와서 30분 정도 여기저기 구경하다가 들어갔네요.

 동트는 농가 내부는 널찍하고 깔끔합니다. 처음으로 들어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조금 있으니 금방 반 정도 테이블이 차 버리더라고요. 커플도 있고 모임단위도 있고. 호불호 없는 한정식이라 다양한 손님 군이 다 오시는 것 같습니다.

 

 

 동트는농가는 강원도 정선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농부 100여분이 모여서 재료를 생산, 공급하나 보네요. 뭔가 더 신뢰가 드는 느낌입니다.

 아까 밖에서 본 메뉴판이 안에도 있네요. 자세한 설명이 붙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사진의 상태가 안 좋긴 한데;;; 청국장과 산나물 비빔밥을 주문하면 콩탕, 청국장, 동치미, 산나물, 닭갈비가 나온다고 되어있네요.

 우선 콩탕이 먼저 준비가 됩니다. 고소한 콩비지로 애피타이저가 나오네요. 남김없이 싹싹 긁어먹었어요 ㅎㅎ 그리고 나오는 가스버너와 청국장. 청국장은 냄새가 하나도 안 나더라고요. 물론 맛은 구수하니 좋습니다. 역시 이렇게 냄새가 없는 청국장이어야 사람 많은데에서 판매가 가능하겠지요.

 

 

 콩탕을 다 먹고 청국장이 바글바글 끓을 때쯤 모든 반찬이 전부 나왔네요. 한 상 푸짐합니다.

4가지 나물과 김치, 동치미가 준비되고요,

 멸치 꽈리고추와 양파절임, 닭갈비가 나오네요. 동치미와 닭갈비는 단순이 반찬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맛있네요. 단품으로 닭갈비 정식 같은 게 나와도 괜찮겠네요.

 밥에는 감자가 반알 박혀있네요. 같이 나오는 들기름과 고추장 뿌리고 나물 4종과 청국장 건더기를 같이 비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자전은 주문하면 호떡 사이즈로 3장이 제공됩니다. 쫄깃쫄깃 바삭바삭하네요. 굳이 간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그 자체로 맛있어요. 다음에는 황태구이도 한번 시켜봐야겠네요.

 

 이상으로 동트는농가 동탄레이크꼬모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정신없이 먹다 보니 사진을 많이 못 챙겼네요. 음,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국장은 깔끔하네요. 텁텁함이 전혀 없이 구수하고 좋았습니다. 밑반찬들도 정갈하게 나오네요. 더덕 고추장도 들기름도 나물과 함께 비벼먹으니 고소하고 좋아요. 동트는 농가는 남사 쪽에서 갔었던 토속적인 스타일의 식당과는 다르게 깔끔하네요. 한식을 크게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나 애들 입맛의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니 호수공원 산책 중 한 번쯤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