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주식회사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5일에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광고 VFX(시각효과, Visual Effects) 및 영상 VFX,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 제작 및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CG) 기술 기반의 VFX 회사에서 리얼타임 기반의 실감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의 성공적인 진화의 길을 꾸준히 가고 있습니다.
광고VFX 분야에서는 광고 제작과정에서 촬영 후 후반제작과정에 해당하는 시각효과 제작을 통해 콘텐츠를 완성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기획과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제작에 필요한 기술적 요소를 제안합니다. 또한, 촬영된 영상에 (*필요시 3D CG 제작을 더해) VFX 툴로 보정하고 합성합니다. 나아가 완벽한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감각적인 모션그래픽과 키네틱 타이포를 활용해 고난도의 VFX 제작을 수행합니다. 회사는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등의 주요 협력사로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광고주의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 제작하며 업계 내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영상VFX 분야에서는 는 영화, 게임 등 콘텐츠에 포함되는 높은 퀄리티의 시각효과와 홀로그램 영상, 공간 맵핑 영상, 미디어 파사드 등 뉴미디어에서 구현되는 그래픽 영상을 제작합니다. 이는 광고 VFX에 비해 장기간이 소요되므로, 제작 파이프라인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17년도부터 제작 관리의 고도화를 위하여 자체 툴을 개발하여 효과적으로 제작공정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글로벌 영상기술력을 바탕으로 2016년에는 디즈니의 보안/퀄리티 Audit을 통과한 바 있으며, 2018년 초에는 넷플릭스의 기술테스트를, 2020년에는 미국 자회사 GIANTSTEP Studios Inc. 가 NBCUniversal의 공식 협력사가 되는 등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리얼타임콘텐츠 솔루션 제공은 리얼타임 엔진(얼 리얼, 유니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안, 제작하고 있다 하네요. 상업화에 있어 리엍타임엔진은 테크놀로지 퓨전의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게임뿐 아니라, Entertainment, Automotive, Healthcare, 군사, 교육 등 Enterprise영역에서의 다양한 Usecase를 확보하며 확장성을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의 리얼타임 엔진 관련 주요 제품으로 자체 R&D를 통해 획득한 AI기반의 얼굴 애니메이션 자동화 기술을 통해 극 실사화된 버추얼 캐릭터 <빈센트> 형태와 리얼타임 생방송이 가능한 캐주얼 버추얼 캐릭터 <지아>의 형태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인 시그라프(SIGGRAPH)에서 에픽게임즈의 Siren 캐릭터가 선보인 후 기술적인 측면에서 상업화로의 가능성을 증명하였습니다. 버추얼 셀럽, 디지털 컨시어지, 지능형 비서, Car-fortainment 등의 영역에서 상업화 단계에 이미 접어들었으며, 당사를 비롯한 회사들의 상품들이 발표되며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자금 사용 목적
이번 공모를 통해 얻는 자금인 15,141백만 원은 용도가 시설자금, 운영자금,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기타 자금으로 나뉩니다.
시설자금 2,600백만원은 21년 버추얼 스튜디오를 추가로 확보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며, 확보한 버추얼 스튜디오에 LED Back Wall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기존 녹색 배경에서 연기자의 상상으로 연기해야 하는 크로마 Wall과 대비하여 LED Back Wall을 통한 리얼타임으로 배경을 구현하여 연기자의 인터랙티브 연기가 가능하고 리얼타임 촬영으로 제작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는 영상 제작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운영자금 1,000백만원은 미국법인인 Giantstep Studios Inc. 에 2021년 10억 원의 추가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잠정 보류 상태였던 NBCUniveral과의 협업을 2020년 하반기 개시하였으며, 2021년 신규 프로젝트 수주 가능성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Giantstep Studios Inc. 은 늘어나는 수주물량 제작을 위한 신규 인력 1~2인의 채용 및 미국 마케팅 비용으로 투자자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 6,280백만 원은 추가 제작 능력 등의 확대, 기타 시장 수요 대응을 위하여 M&A(자회사 편입)를 진행할 때 사용될 예정입니다. 리얼타임 콘텐츠 및 AR/VR 콘텐츠 제작사 등 당사 영위 사업과 관련된 업체를 다각적으로 인수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논의 중인 상황이므로 확정 시 추후 별도 기사 또는 공시를 통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타 자금 5,261백만원은 아래와 같이 신규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했던 LED 버추얼 스튜디오의 구축 이후 관련하여 고급 개발인력 채용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 하네요.
공모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청약 기일은 3월 15일~3월 16일, 환불일 3월 18일, 상장일 3월 24일 예정입니다.
일반청약자 배정물량과 최고 청약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 청약한도(100%) |
한국투자증권 | 175,000 | 11,000 |
이번 공모에서도 일괄 청약방식을 통한 균등분배를 진행합니다. 절반의 수량은 균등 분배하고, 나머지 절반은 비례 배정입니다.
아래 내용은 38 커뮤니케이션의 공모주 분석 자료 및 전자공시시스템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공모 가격이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결정되었는가
→ 희망 공모가액 9,000~11,000원, 확정공모가 11,000원, 적합
밴드 상단에 안착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관이 밴드 상단 초과를 신청했는데 초과하지는 않았네요. 연초의 IPO는 거품이 껴서 초과가 많았던 걸까요?? 최근의 청약은 초과하는 것을 잘 보지 못하겠네요.
장외시장 동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의무보유확약비율 20% 이상인가
→ 24.42% 적합
적합입니다. 24% 수준으로 깔끔하게 넘어갔네요.
3. 기관경쟁률이 500:1 이상인가
→ 1691.65 : 1 적합
경쟁률은 1692 대 1로 높은 편입니다. 요새 거의 1400대 1은 넘기고있다 항상 하는데, 이번에 올해 신기록 아닌가요?? 기관에서 인기가 상당하네요.
4. 보호예수율이 60% 이상인가
→ 69.14% 적합
5. 대주주의 보호예수기간이 1년인가
→ 2년 적합
대주주의 보호예수기간은 2년으로 적합, 보호예수율은 69.14%로 적합하네요.
5개 팩터 중 5개 항목이 적합합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모든 팩터가 들어맞았습니다. 아무래도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보니 더욱 기대감? 확신? 이 들어간 것 같고요. 아무래도 향후 광고 및 CG와 관련된 콘텐츠 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에 기대하는 느낌이 큽니다. 이대로만 가면 첫날 아주 해피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다들 미천한 글이나마 참조하셔서 성투하시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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