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ROOTpick 2024. 4. 21. 20:09
반응형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평택시 합정동에 위치한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저번주 퇴근길에 또 평택의 형 집에 들렀었네요. 같이 저녁 먹으러 시내를 헤매다가 추억의 식당 학교종이땡땡땡, 일명 학땡을 갔습니다. 저는 중고등학교 시절 친구가 없어 잘 몰랐는데 형은 옛날 친구들과 시내 놀러 오면 많이 방문하던 가게라고 하네요... 꽤 역사가 있는 식당이긴 한가 봅니다. 비록 저는 성인이 되어서야 몇 번 방문해 봤지만요 ㅎㅎㅎ

 

1. 학교종이땡땡땡 평택본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학교종이땡땡땡 평택본점

※ 목~화 11:00~21:00(수요일 정기휴무, 15:30~16:30 브레이크타임)

※ 옛날에는 합정주공 쪽 공영주차장이 있었는데 공사 중이네요... 그전까지 차는 완전 비추입니다.

 

2. 학교종이땡땡땡 평택본점 내외관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외관1

 학땡은 평택역에서 나와 가까운데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른 곳에 있었다고 들었는데, 조금 더 깨끗한 건물로 옮긴 거겠죠.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외관2

옆에 있는 부분에서는 학땡이라고 간판이 되어있네요. 역시 저 줄임말이 더 익숙합니다 ㅎㅎㅎ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내관

 2층으로 올라온 모습입니다. 평일 오후여서 그럴까요? 반 좀 되지 않는 손님들이 있었네요. 모든 테이블에는 태블릿이 있어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었습니다.

 

3. 학교종이땡땡땡 평택본점 메뉴 및 가격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메뉴1

 매뉴판입니다. 예로부터 학땡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인 쫄면순두부는 필수로 주문했고요, 사람이 두 명이니 추가로 제육덮밥도 주문했습니다.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메뉴2

 그 외에도 김치고기덮밥, 김치치즈돌솥, 순두부찌개가 있네요. 진짜 학교 앞 분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들 같아요.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메뉴3

돈까스와 도시락, 계란후라이도 있네요. 쫄순이를 시키고 아무래도 밥이 부족할 것 같아 도시락도 하나 추가했습니다.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메뉴4

 즉석떡볶이는 예전에 짝꿍과 와서 먹어봤는데, 뭔가 가격이 오른 느낌이네요. 맛은 있었지만 역시 학땡은 쫄면순두부라 패스했습니다.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밑반찬

 일단 빠르게 셀프바 스캔입니다. 김치와 단무지, 무생채가 있네요. 딱 보시다시피 무난합니다. 김치도 살짝 매콤하고, 무생채는 새콤하네요.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쫄면순두부1

 쫄면순두부와 도시락입니다. 도시락 위에는 계란도 하나 얹어져 있네요. 워낙 바글바글 끓고 있어서 내용물이 보이지 않습니다 ㅎㅎㅎ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쫄면순두부2

 쫄순이는 심플하게 딱 쫄면과 순두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콤 달콤한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학땡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 답네요. 그냥 쫄순만 시키면 조금 아쉬우니 계란이 포함된 도시락은 개인적으로는 강추네요.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제육덮밥1

 제육덮밥 또한 무난합니다. 매콤한 소스에 고기와 양배추가 들어가 있어요. 보기에는 작아 보이긴 하지만 그릇이 꽤 커서 그렇게 보여요. 아래쪽에는 밥이 깔려있네요.

[평택 맛집]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 분식 전문점 - 한상차림

 제육과 밥을 싹싹 비벼보면 양이 은근히 많습니다. 역시나 매콤 달콤한 소스로 평범하게 맛있는 제육덮밥이네요. 누가 먹어도 마음에 들 것 같네요.

 

 이상으로 학교종이 땡땡땡 평택본점 리뷰 마칩니다. 언제 먹어도 무난한, 적당히 자극적인 맛입니다. 매콤한 쫄면순두부도, 매콤 달콤한 제육덮밥도요. 메뉴판을 보니 맵지 않은 메뉴는 돈까스 뿐이네요 ㅋㅋㅋ 학생시절을 떠올리는 무난하게 맛있는, 깔끔한 식당이었습니다. 가벼운 한 끼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