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오산 맛집]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ROOTpick 2024. 4. 21. 17:34
반응형

[오산 맛집]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오산시 부산동에 위치한 하이난 오산본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아침에 짝꿍과 같이 스타벅스에 노트북 들고 가 일 좀 했습니다. 스타벅스 오산부산동 DT점의 3층이 사람이 많지 않아 노트북 쓰기가 참 좋더라고요. 화성시 동탄과 오산시가 딱 붙어있는 경계에 있다보니 걸어갈 수 있어 간간히 찾아가고 있습니다. 일찌감치 가서 할 일 하다가 점심 먹을 곳을 미리 찾아보고 방문했습니다. 짬뽕이 맛있다고는 하는데, 결국 짬뽕은 먹지 못한 하이난 오산본점입니다.

 

1. 하이난 오산본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하이난 오산본점

※ 매일 09:30 ~ 22:00

※ 건물 앞 주차공간 있으나, 항상 차가 많더라구요..빨리 오셔야겠어요

 

2. 하이난 오산본점 내외관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외관1

 스타벅스 오산부산동DT점 3층에서 찍은 하이난입니다. 밖에서부터 짬뽕을 크게 홍보하고 있었는데 결국 짬뽕은 먹어보질 못했네요 ㅋㅋㅋ 밖에 배달대행이 아닌 자체 오토바이가 보여서 한 장 찍어봤습니다. 식사 중에도 배달의민족에 계속 울리더라고요 ㅎㅎㅎ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외관2

 외관은 상당히 고풍스럽습니다... 옛날스타일이라고 해야할까요? 낡았다고 하는 게 맞긴 하겠네요 ㅋㅋㅋ 일요일 낮 13시쯤 방문했는데 차들이 살짝 비어있네요. 그래도 주차공간이 엄청 충분하다고는 못 할 테니 시간 잘 재서 오셔야겠습니다.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외관3

 어유 입구부터 정말 고풍스럽네요. 흡연구역은 입구랑은 조금 떨어뜨려놓는게 좋아 보이긴 합니다.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영업시간

 하이난은 매일 9시 반부터 21시까지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 목적으로 방문한다면 닫혀있는 일은 없겠어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홀1

 뭔가 사진이 이상하게 나오네요... 정문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안 쓰는 것 같은 식당테이블과 주방이 얼핏 보입니다. 주방 맞은편 쪽으로는 룸이 있어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홀2

 룸 간판이 4개인가요? 난실, 홍실, 국실 등으로 나뉘어있네요. 이러면 가족 모임 등 일행끼리만 식사하기 좋겠어요. 미리 연락하면 쓸 수 있겠죠 ㅎㅎㅎ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홀3

 정문으로 들어와 왼쪽은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둥그런 테이블이 벽쪽으로 놓여있고, 나머지는 사각 테이블이네요. 자리는 꽤 많아 보입니다. 물론 인테리어는 충분히 낡아 보였고요 ㅋㅋㅋ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홀4

 저희가 간 시간에 홀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네요. 룸쪽은 시끌시끌했는데요 ㅎㅎㅎ 그래도 주문하고 사진 찍고 하고 있으니 그 새 홀이 절반정도는 찼었네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긴 한가 봐요.

 

3. 하이난 오산본점 메뉴 및 가격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메뉴판

 별도로 메뉴판을 갖다 주지는 않으셔서 벽에 붙은 사진 한 장!! 면류는 대략 9,000~10,000원 선으로 봐야겠네요. 일부 짬뽕류는 더 비싸고요. 밥 또한 그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계절메뉴는 굴짬뽕만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 외에도 각종 요리와 주류가 있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으로 봤을 때 가장 많이 나오던 철판짜장과 탕수육 소짜를 주문했습니다.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코스요리

 코스요리로 3종의 요리를 60,0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것 같네요. 한 대여섯 명 와서 요리 3종 딱 놓고 국물 한두 개 더 주문하면 술이 쭉쭉 들어갈 것 같습니다 ㅋㅋㅋ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밑반찬

 일단 기본 반찬은 단무지와 양파입니다. 저는 짜사이를 좋아하지 않으니 아주 무난하고 좋네요. 물은 시원한 재스민차로 나옵니다.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탕수육1

 탕수육은 찍먹스타일로 소스와 분리해서 나옵니다. 튀김옷이 하얗네요. TV에서 이연복 셰프가 만든 걸 본 적이 있어 보이는데... 목란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으니 비교는 불가능해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탕수육2

탕수육은 큼직하게, 두툼하게 튀겨져 있습니다. 꿔바로우정도는 아니지만 튀김옷 안쪽이 쫄깃하고 맛있었네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탕수육3

 실하게 들어있는 고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소스를 그냥 튀김 위에 부어서 먹었는데 그럼에고 엄청 눅눅해진다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철판짜장1

철판짜장입니다. 철판에 나오니 지글지글하면서 튈 것 같아 미리 앞치마를 준비했지만 그 정도는 아니었네요. 물론 철판은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짜장에 새우와 오징어, 부추, 버섯 등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었어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철판짜장2

 달콤하고 고소한 짜장맛이 쫄깃한 면발과 잘 어울립니다. 철판 때문인지 살짝 탄듯한?? 구수한 맛이 맴도네요. 철판 때문에 음식이 잘 식지도 않아요. 식사하다 보니 탕수육은 살짝 식는데 짜장은 뜨끈하네요.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무료 공기밥

 식당 한쪽에 밥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밥은 무제한으로 제공을 해주시나 보네요. 이 쌀밥 먹으려고 일부러 철판짜장을 주문했고, 짬뽕을 시키지 못했었어요 ㅋㅋㅋ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짜장밥

 짜장을 떠서 밥과 비벼 먹는 것도 묘미네요. 워낙 철판짜장에 짜장이 많이 나오다 보니 밥 반공기정도는 너끈히 비빌 수 있는 양이더라고요. 이런 게 학교 근처에 있어야 학생들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을 텐데 ㅋㅋㅋ

하이난 오산본점 / 중화요리 전문점 - 식탁

 이상으로 하이난 오산본점 리뷰 마칩니다. 뭐, 맛있게 먹었네요. 인터넷에서, 특히 네이버 지도의 리뷰 위주로 봤을 때 탕수육과 철판짜장이 많이 보여서 똑같이 주문해 봤습니다. 둘 다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엄청난 차별점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느낌이었네요. 이렇게 말하다가도 새삼 또 탕수육은 고기도 큼직하고 튀김옷도 쫄깃해 좋았고, 철판짜장의 구수함도 꽤 좋았던 것 같기도 하고... 미묘하게 맛집이었다??? 룸이 있으니 단체 예약해서 가면 맛있게 드실 수 있겠네요. 짬뽕을 한번 먹어봐야 리뷰가 완성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