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라크몽 카페]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 빙수 전문점

ROOTpick 2023. 8. 20. 11:42
반응형

[동탄 라크몽 카페]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 빙수 전문점

 

※ 화성시 송동에 위치한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카페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2층에 위치하고 있는 타래퀸입니다. 여기는 사실 장지동 메가커피 근처를 지나다니며 몇 번 봤었어요. 신기하기도 하고, 여름이라 덥기도 하니 한번 가보자 하고 항상 그렇듯 방문하지 못했었네요 ㅋㅋㅋ 요새 더워서 걷기 힘든데, 오래간만에 해 떨어질 때쯤 호수공원 한 바퀴 돌다가 타래퀸이 라크몽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참에 빙수나 한 그릇 먹어보자!!! 하고 방문했답니다 ㅎㅎㅎ

 

1.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 평일 10:30~20:30, 주말 11:00~21:00(화요일 후무)

※ 주차장은 라크몽 사용 가능합니다

 

 

 

2.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내외관

 라크몽 타래퀸은 동탄 2호점인가봐요. 1호점이 장지동인가 보네요.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은 라크몽 2층에 있습니다. 한식당 오선 옆에 있다고 생각하면 찾기 쉬우실 거예요.

 다양한 종류의 타래빙수가 있네요. 팥 인절미, 로투스, 밀크초코, 망고, 그린티, 블루베리 타래빙수가 있습니다. 생긴 것만 보면 어떻게 먹는 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세트메뉴로 타래빙수 1개와 음료 1개를 같이 주는 게 있네요. 음료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아 타래빙수만 주문했었어요.

 내부는 화이트톤에 독특한 느낌의 벽과 천장이네요. 테이블이 이렇게 있고 유리창쪽은 호수공원을 보고 있어요. 호수공원 루나쇼 같은 행사나 분수쇼 할 때 오면 딱 좋겠다 싶네요.

 창문에는 저렇게 타래퀸 로고가 붙어있어요. 밤이 되면 불을 켜는데, 나중에 호수공원 산책하며 라크몽을 보니 마름모가 하얗게 빛나더라고요.

 창가자리는 한 6명 정도 앉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공원 쪽에 또 뭔가 공사를 하고 있어 가려져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분수는 제대로 보이네요. 나중에도 뷰만큼은 정말 괜찮은 집으로 소문나겠어요.

 

3.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메뉴 및 가격

 가게 안에, 카운터 위에 걸려있는 메뉴판입니다. 타래빙수는 12,900~15,500원 수준이고 그 외에 눈꽃빙수와 사이드가 있어요. 커피와 스무디, 에이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가장 왼쪽에 시그니처로 표현되어 있는 팥 인절미 실타래 빙수를 추천받아 주문했습니다.

 

 

 

 이건 가게 밖에 붙어있는 간략한 메뉴판이에요. 위에 있는 게 보기 불편하시면 참고하셔요 ㅎㅎㅎ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타래빙수 주문 후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면서 바로 손을 대 최초의 사진은 없습니다 ㅋㅋㅋㅋ 왼쪽부터 인절미, 꿀타래, 팥과 찹쌀떡, 타래빙수, 아몬드와 시리얼이네요. 

 먹는 방법입니다. 우선 타래빙수를 반으로 잘랐어요. 그다음 포크로 살짝 뜨면 위처럼 덜어낼 수 있습니다.

 

 

 덜어낸 타래빙수에 원하는 토핑을 얹어서 먹는 방식입니다. 신기하네요. 다 섞어먹는 게 아니고 실타래 우유빙수만 먹을 수도 있고, 이것저것 넣어서 섞어먹을 수도 있네요. 맛이야 무조건 맛있는 우유빙수 맛입니다. 실타래로 나오니 뭔가 더 포슬포슬한 느낌도 있지만, 금방 녹아서요 ㅋㅋㅋ 꽤나 색다른 경험이었네요.

 

 이상으로 타래퀸 동탄호수공원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맛있게는 먹었어요. 다만...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토핑 얹어서 원하는 대로 먹는 것도 좋지만, 조금 귀찮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ㅋㅋㅋ 역시 다 얹어서 적당히 섞어먹는 게 저는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 내부가 살짝 더웠나? 시간이 지나면 타래빙수가 살살 녹아지면서 처음에 빙수를 덜 때의 감동이 줄어듭니다. 이건 타래 특성일 테니 어쩔 수 없겠지요. 맛으로만 평가하면 오랜만에 우유빙수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 다른 빙수와는 차이가 있었어요. 좋은 자리에 앉아서 좋은 경치를 보며 좋은 디저트 맛나게 먹고 나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