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호수공원 맛집] 청년다방 남동탄점 / 즉석떡볶이 전문점

ROOTpick 2023. 8. 26. 16:54
반응형

[동탄 호수공원 맛집] 청년다방 남동탄점 / 즉석떡볶이 전문점

 

※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 청년다방 남동탄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맛집은 동탄 호수공원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청년다방 남동탄점입니다. 꼬모 상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지요. 예전부터 보기는 했는데, 체인점이기도 하고 근처에 맛집이 워낙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보니 우선순위에서 조금 늦었네요 ㅎㅎㅎ 위치도 참 좋고, 맛도 뭐 이미 유명 프랜차이즈이니 어느정도 보장되어있을거라 믿고!! 뜨끈한 즉석떡볶이에 감자튀김 한번 먹으러 슬슬 걸어갔습니다.

 

1. 청년다방 남동탄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청년다방 남동탄점

※ 매일 11:00~22:00

※ 주차는 드림타워 주차장 사용 될 것 같네요... 확인 못함!!

 

 

 

2. 청년다방 남동탄점 내외관

 청년다방 남동탄점은 꼬모상가의 스타벅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레이크꼬모 기준으로 설명드리는게 더 낫겠지요. 물론 위에 지도는 첨부했습니다 ㅎㅎㅎ

 청년다방 남동탄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네요. 빛에 반사되 보이지는 않지만, 경기지역화폐도 사용 가능합니다.

 내부가 그리 넓지 않은 상황에서 손님들이 조금 계셔 내부를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저런식으로 4인 테이블이 한 6개 있었나? 그리 크지는 않지만 아늑한 느낌이었네요. 밖에서 볼 때는 좁아보이나 안쪽으로 길게 되어있었어요. 들어오는 입구 옆에는 커피머신이 있네요.

 들어와서 쭉 안쪽에는 주방이 있어요. 주방이 잘 보이지는 않구요, 앞쪽은 조금 너저분해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청결에 이상이 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맛있게 먹는법입니다. 이미 떡볶이는 조리되어 나오니 바로 먹어도 문제는 없겠네요. 조리되지 않고 나오는 다른 즉석떡볶이에 비하면 편해보입니다. 조금만 졸이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청년다방 떡은 긴게 나오는걸로 유명하죠. 가위로 슥슥 잘라서 튀김이랑 같이 먹으면 최고에요. 그리고 볶음밥 마무리 후 커피 한잔이라니 ㅋㅋㅋ 한곳에서 후식에 커피까지 다 가능하네요. 아쉽지만 저희는 떡볶이랑 튀김만 주문했습니다.

 

 

 가게 벽에는 다양한 메뉴 광고?가 붙어있네요. 버터갈릭감자튀김은 바로 주문하려고 했던거고, 옥수수튀김은 처음봤어요. 치킨도 파는건 몰랐네요. 그 외에도 잠시 고민했던 차새대떡볶이와 마라이징 떡볶이가 있습니다. 차새대는 차돌+새우+대창이네요.

 

 감자돌이 떡볶이는 떡볶이 위에 감자칩 등이 올라간것 같아요. 맵도전 떡볶이야 당연히 도전 못했고, 반반떡볶이는 훠궈 냄비같은데 나오나봐요. 신기하고만

 

3. 청년다방 남동탄점 메뉴 및 가격

 주문은 태블릿을 활용해요. 그래서 별도의 메뉴판이 있지는 않았네요. 조용히 태블릿을 찍어봤습니다.

전반적인 세트메뉴는 2만원 후반 봐야되겠네요. 떡볶이와 에이드, 튀김 세트입니다.

 치킨세트도 있네요. 확실히 치떡이 인기가 있나봐요. 이정도 가격이면 배달해먹는것보다 메리트는 있어보이네요.약 2만원 중반대입니다.

역시 저는 일반떡볶이지요. 뭐... 다양한 떡볶이가 있구요, 저희는 항상 통오징어 떡볶이를 먹다가 이번에는 차돌로 갔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토핑과 튀김류가 있어요. 분모자 추가해볼걸 그랬나?

 

 

음료는 다방답게 커피도 있고, 식당답게 탄산도 있네요. 편한대로 골라먹으면 좋겠습니다.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먼저 나온 버터갈릭 감자튀김입니다. 역시 항상 두근거리게 해주는 비주얼을 자랑하네요. 예전 홍대다닐 때 또보겠지 떡볶이집에서부터 자주 먹었던 기억이지요. 어느 가게가 선행주자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너무 맛있는 메뉴지요.

 역시 맛은 누구나 아는 그 맛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걸까요? 생각한것보다 느끼해.... 소스를 빨아들이니 튀김은 눅눅해... 이상하다는게 아니라 당연한 결과긴 한데요, 확실히 나이를 먹으니 맛은 있지만 버겁다는 느낌이에요 ㅋㅋㅋ 

 그리고 조금 이따 나온 차돌 떡볶이입니다. 익혀서 나오지만 한번 더 끓여주고 먹을거에요. 벌써부터 비주얼은 끝내주네요.

 살짝 끓여서 떡을 잘라줬습니다. 와... 진짜 사진만 봐도 군침도는 모양새네요. 생각해보면 통오징어가 들어가있는 통큰오짱떡볶이만 먹어봤지 차돌떡볶이는 처음 먹어보는 것 같더라구요.

 

 

 만두, 차돌박이, 파, 떡 그리고 어묵까지 담아서 한컷!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후추향이 상당히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게 통오징어랑 차이점인건지 모르겠지만요. 적당히 매콤한 떡볶이에 강렬한 후추향까지 들어가있어 더 입맛을 돋우는 느낌이었습니다. 모든 사리들도 다 좋구요, 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했네요. 역시 보장되는 맛을 보여줍니다.

 이상으로 청년다방 남동탄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역시 성공한 프랜차이즈 답게 적당히 만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떡볶이는 말해 뭐해 할 정도로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흔히들 아는맛이라고 하지요. 버터갈릭 감자튀김은 개인차로 생각하겠습니다. 분명히 예전에 먹을때만해도 이런 생각없이 그저 맛있다고 폭풍흡입했었는데, 이제는 그게 어려운걸로 봐서는... 세월이 저를 이렇게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 청년다방이 양이 많아진건지, 역시 세월을 이기지 못한건지 옛날같으면 밥까지다 볶아먹고 왔을텐데 너무 배불러서 시도조차 못하겠더라구요 ㅋㅋㅋ 야속한 세월입니다. 다음에 가면 떡볶이와 볶음밥으로 가야겠습니다. 감튀는 한동안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