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맛집] 마제소바와 돈코츠라멘 맛집 구멘 리뷰

ROOTpick 2022. 8. 28. 14:31
반응형

[동탄 맛집] 마제소바와 돈코츠라멘 맛집 구멘 리뷰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남동탄 산척동의 구멘입니다. 인터넷 보니 구멘이라는 라멘집은 오산, 화성 쪽에 몇 개 지점이 있네요. 산척동의 구멘은 제가 이사올 때까지만 해도 한창 건물들이 지어지던 곳입니다. 한창 집 보더 다닐 때 공사판이었던 기억이 아른하네요 ㅎㅎ

* 구멘 산척점(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14길 82-16)

* 매일 10:00~21:40

* 주차는 길가에!! 아직은 자리 좀 있어요 ㅎㅎ

 남동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구멘 산척점입니다. 아직 근처에 3층짜리 이주자택지들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식당이 많지는 않아요. 그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네요. 사실 다른 데 가서 식사를 하려 했는데, 하필 문을 닫아서 즉흥적으로 온 것도 있었지요 ㅋㅋㅋ

 내부는 살짝 어두운 분위기에 전부 바 형태의 좌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주자택지에 위치하고 있는만큼 회식이나 그런 건 아니고 딱 한 끼 하러 오는 1~2인에 적합한 느낌이네요. 각 자리마다 태블릿이 있어서 저걸 통해 주문을 하는 방식이에요.

 3인 가족도 방문한걸 봤었어요. 부모님이 양쪽에 앉고 애기가 가운데 앉더라고요. 애기용 높은 의자도 구비되어있어서 바 형태가 이런 건 괜찮을 수 있구나 싶었네요 ㅋㅋㅋ

 라멘집은 애니메이션 피규어가 국룰이라고 생각했는데 여기는 나름 깔끔하게 전통적인 느낌으로만, 최소한으로만 장식되어 있는 느낌이네요 ㅎㅎ 

 

 

 메뉴판은 태블릿으로 한창 봐야되서 큰 거 하나 찍었습니다. 혼밥 정식류가 15000원, 라멘과 덮밥이 9000~12000원까지, 그 외 사이드 메뉴와 토핑이 준비되어있네요.

 태블릿 메뉴판은 우선 인원을 체크하고, 인원수만큼 주문을 하면 되는것 같네요. 저희는 2인을 선택한 후에,

 마제소바와 구멘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마제 소바네요.

 그 외에도 독특한 이름의 냉가락국수와 탄탄멘, 야끼우동도 있고요

 덮밥류와 돈카츠도 있네요.

 사이드 메뉴인 미니 덮밥이나 토핑인 차슈, 생면 등도 별도로 주문할 수 있고요

 애초에 메뉴를 선택할 때 음료나 토핑, 사이드를 바로 추가할 수도 있게 되어있네요.

 메뉴를 주문하고 나니 반찬접시와 김치, 단무지를 주시네요. 적당히 덜어서 준비해놨어요.

 

 

 자, 첫 번째로 나온 구멘 정식입니다. 사진에 손가락이 들어갔네요;;;; 구멘 정식은 구멘(돈코츠라멘)에 새우튀김, 감자고로케+타르타르소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 튀김 2개가 천 원 꼴이겠네요.

 튀김 맛이야 무난~한 튀김이었고요, 라멘은 맛있었어요!!! 얇은 국수랑 국물도 잘 어울리고 차슈도 부들부들하니 좋네요. 특히 국물이 '야 이거 완선 순댓국인데??'싶은 느낌이었네요.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진짜 마음에 들었어요. 

 마제소바입니다. 들어올 때부터 봤는데 마제소바에는 공깃밥 하나가 추가되어 나오더라고요. 면 위에 김, 파, 마늘, 고기가 듬뿍 올려지고 그 위에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있네요. 한번 톡 터쳐서 비벼봤습니다.

 생각보다 굵은 면발이 들어가 있었네요. 계란 때문에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간장 스타일의 소스와 함께 꾸덕하면서도 눅진한 맛이 좋네요. 면도 맛있지만 어느 정도 건져먹고 난 뒤에 밥이랑 비벼 먹을 때가 진짜 맛있다는 느낌이었어요. 마제소바 소스에 밥 강추드립니다.

 

 이상으로 구멘 산척점 리뷰 마칩니다. 계획과 다른 집에 방문하게 된 상황이었는데 예상 밖의 맛집을 찾은 느낌이었어요. 식사도 맛있고 분위기도 조용해서 혼밥 최적화 식당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오랜만에 이 정도로 진한 돈코츠라멘도 먹어보고 마제소바도 맛있게 먹었네요. 근처 사시는 분들이면 이어폰 꽂고 운동삼아 살살 걸어가서 한번 드셔 보시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