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기타 리뷰와 잡담

궁금해서 먹어본 노브랜드 미고랭 리뷰

ROOTpick 2022. 12. 4. 15:10
반응형

궁금해서 먹어본 노브랜드 미고랭 리뷰

 

 이번 리뷰는 노브랜드 미고랭입니다. 저희 집은 항상 쓱배송을 사용하고 있어요. 4만 원 이상은 무료 배송이 가능하죠. 그래서 어느 정도 사고 나면 낮은 가격으로 금액을 맞추려고 하지요. 그때마다 항상 보이던 상품이에요. 항상 민생 라면이나 그런 라면들을 사고 있었는데, 미고랭은 용기가 없어 사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번에 한번 질러봤네요. 기록 겸 남겨봅니다.

 노브랜드 미고렝 인스턴트 누들 입니다. 5봉 1 번들로 들어있네요. 인도네시아 OEM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왔다는게 신기하네요. 조리법은 끓여서, 물 버리고 섞어먹는다 입니다. 평소에 짜장라면 같은 거 할 때는 면을 삶은 후 물 버리고 팬에 면과 스프 넣어 볶아서 먹는데, 미고렝도 그렇게 하려다가 써져있는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영양정보입니다. 유탕면류(비국물형) 대비 나트륨이 낮은 것 같아요. 이건 큰 장점인 것 같네요.

 요건 그냥 참고하려고 찍었어요. 이것저것 들어가 있네요 ㅎㅎㅎ

 

 

 번들을 뜯었네요. 상당히 자그마해요. 80그램으로 적혀있어요. 집에 있던 삼양라면이 120그램, 이마트 라면한그릇이 115그램... 확실히 작긴 해요. 중량 2/3인 게 확실히 보일 정도로 포장부터가 작더라고요.

 내용물입니다. 자그마한 면과 시즈닝 오일, 시즈닝 소스, 스위트 소이소스네요. 면이 상당히 작아요. 이건 따로 뜯어서 비교를 했어야 했나... 중량다운 사이즈네요.

 삶은 면 위에 3개 소스를 뿌렸네요. 냄새가 꼭 춘장 같은 냄새??? 상당히 구수한 냄새가 났어요. 시즈닝 오일이 팜유가 대부분인 거 보면 진짜 프라이팬에서 한번 볶아주면 좋을 것 같았어요.

 

 

 완성입니다. 계란 프라이까지 하나 얹었어요. 처음에는 냄새가 춘장 느낌?이라고 했었는데, 다시 먹어보니 아주 담백 고소한 간장맛이라고 해야될까요. 동남앙 음식이라 자극적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담백해요. 인도네시아 음식을 먹어본 적은 없어서 어떻게 비교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매콤한 비빔면이랑 비교하면 맵지않고 담백고소한 느낌이라 괜찮은 대체재가 될 것 같아요. 가격 대비 상당히 훌륭하다는 느낌입니다. 나중에 또 살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