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라크몽 맛집]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 / 한식 전문점

ROOTpick 2023. 10. 9. 19:26
반응형

[동탄 라크몽 맛집]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 / 한식 전문점

 

※ 화성시 송동 라크몽에 위치한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맛집은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 위치하고 있는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입니다.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은 라크몽 지하 메리그라운드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원래는 사골국물로 유명한 식당인 것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육회비빔밥이 너무 먹고 싶던 차에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게 되었습니다. 메리그라운드의 그 북적이는 분위기가 아쉬워 한동안 찾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1.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라크몽 메리그라운드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

※ 매일 11:00~21:00 (15:00~16:30 브레이크타임)

※ 랴크몽 주차장 사용 가능

 

 

 

2. 호랭이곳간 내외관

 라크몽 지하1층 메리그라운드의 호랭이곳간입니다. 푸드코트 스타일답게 주방만 달랑 있습니다. 음식만 받아가고 식사 후 반납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주문은 앞에 있는 키오스크로 가능합니다.

 사골밥, 직화요리, 비빔밥, 비빔면 전문점이네요. 기둥에 고풍스럽게 적혀있는 호랭이곳간입니다. 

 메뉴는 가운데에서 쟁반 째로 주십니다. 오른쪽에 있는 셀프바에서 수저와 각종 양념, 아래쪽의 반찬통에 깍두기와 양파절임이 들어있어요. 쌓여있는 반찬접시 꺼내서 덜어가면 됩니다. 식사 완료 후 왼쪽의 퇴식구에 쟁만을 꽂아놓으면 되네요.

 메리그라운드는 워낙 캠핑장 스타일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용 시 매너를 지켜달라는 안내가 테이블마다 붙어있네요. 꼭 참고하는 게 좋겠습니다. 메리그라운드의 다양한 식당 정보는 QR코드로 확인 가능합니다.

 

 

3. 호랭이곳간 메뉴 및 가격

 메뉴는 호랭이곳간의 대표메뉴인 한우 사골밥 메뉴와 비빔, 볶음메뉴, 냉면, 사이드로 나뉩니다. 식사의 가격대는 전반적을 9,000원 ~ 12,000원 봐야겠네요. 저희는 육회비빔밥과 얼큰사골밥을 주문했습니다. 육회빔밥이 한정수량이라 만약 주문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데를 가려했는데 다행히 주문이 되었네요.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주문했던 육회비빔밥과 얼큰사골밥입니다. 뽀얀 사골국물과 비빔밥소스는 같이 있었고요, 깍두기와 양파절임, 수저는 따로 챙겨 왔네요.

 육회비빔밥 구성이야 뭐 간단합니다. 육회와 계란 노른자가 있고 상추, 콩나물, 부추, 김이 올라가 있네요. 고소한 냄새가 폴폴 풍깁니다.

 비벼서 먹으니 역시 예상하던 맛입니다. 육회가 얼어서 깡깡인 상태도 아니고 부드럽게 씹히고요, 밥과 함께 많은 양의 야채가 씹는 맛을 끌어올리네요. 원하던 맛이었고, 만족스러워 다행이었습니다. 아, 같이 나온 사골국물은 간이 하나도 되어있지 않았어요.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꼭 셀프바에서 소금이나 후추를 가져오셔야 할 것 같네요.

 

 

 얼큰사골밥입니다. 육회비빔밥처럼 받자마자는 밥은 형태조차 볼 수 없네요 ㅋㅋㅋ 국물에 완전히 파묻혀있습니다. 국물의 색과 향만 봐도 상당히 매콤해 보이더라고요.

 위에 잘게 찢은 고기가 있고 밑에도 소고기가 편으로 썰어져 들어가 있습니다. 꽤 얼큰해요. 매운 모양새와는 다르게 간이 하나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매콤하면서 간이 하나도 되어있지 않는 맛은 처음 느껴보네요. 역시 셀프바에서 소금을 어느 정도 가져오시는 게 낫겠다 싶네요. 저희는 반찬과 함께 먹어서 별도 소금 간은 치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호랭이곳간 동탄라크몽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두개 주문해서 별도의  사이드 메뉴는 없이 식사했는데 그래도 든든하게 먹었습니다. 양은 은근 넉넉하게 나오나봐요. 맛은 원하는 수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사골국물도 육회비빔밥도 고소하니 흠 잡을 만한 부분은 없다는 느낌이었어요. 호랭이곳간 자체는 마음에 드는 한식당이었네요. 다만, 푸드코트 특성상 메리그라운드는 상당히 시끌시끌한 분위기에 정말 오픈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애기들이 많고요 테이블을 항상 닦아놓지는 않아 상 위가 조금 더러운 경우도 있네요. 이건 참고하시는 게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