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동탄 맛집] 호수공원 김치찌개 맛집 백채김치찌개 후기

ROOTpick 2022. 5. 1. 16:14
반응형

[동탄 맛집] 호수공원 김치찌개 맛집 백채김치찌개 후기

 

 이번 리뷰는 동탄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백채 김치찌개입니다. 저는 몰랐는데 짝꿍 말로는 체인점이라고 하더라고요...

* 백채 김치찌개 남동탄점(호수공원점)

* 우성 에듀파크 2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백채 김치찌개는 우성 에듀파크 2층에 있습니다. 자주 지나다니면서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 신메뉴로 통돼지 두루치기도 나와있지만 일단은 기본인 김치찌개를 먹으러 왔으니까 다음 기회로 미루도록 하지요.

 내부입니다. 바로 뒤에 계신 분의 머리가 찍혔네요 ㅋㅋㅋㅋ 테이블이 한 10개 정도 있는 것 같아요. 고기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는 슬로건이 마음에 드네요. 얼마나 고기가 많을지 기대가 됩니다.

 1인분도 식사가 된다고 되어있네요. 혼자 조용히 가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나중에 한번 가보고 싶네요. 밖에서 볼 때 계란말이가 정말 맛나보였고요.

 냉장고에서 뛰노는 신선한 생고기를 사용한다고 되어있네요. 든든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메뉴판입니다. 신메뉴인 통돼지 두루치기는 아직 없네요. 김치찌개는 세트로도 있어서 처음 방문한 상황에서 바로 손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김치찌개는 돼지고기/고기반 햄 반/부대 김치 중 선택을 할 수 있네요? 일단 주문할 때 아무 말 없이 주문하니 돼지고기로만 주문이 되었고요. 굳이 김치찌개 집에서 햄을 넣을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생략했어요. 사리도 다양하게 있으니 원하는 대로 주문할 수 있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먹는 법 안내판입니다. 처음 주문할 때 청양고추 추가도 가능하네요. 매운 거 좋아하시면 참고하시고요, 서빙 후 고기를 잘 잘라서 푹 익힌 후 큰 밥그릇에 한국자 푹 떠서 비벼먹으면 되네요.

 밑반찬보다는 푸짐한 찌개를 만든다고 되어있는데, 진짜 밑반찬은 간단합니다. 무말랭이와 콩나물이 다예요. 거기에 밥에 뿌려먹을 김가루와 세트메뉴로 나온 사리면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나오는 김치찌개. 겉으로 봤을 때는 육수에 가려 별거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안에 저런 고기가 2 덩인가 3 덩인가 들어있어요. 바로 잘라보니 내부가 살짝 빨갛네요. 잘 잘라서 익혀주면 됩니다. 덩이 수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비계와 살코기가 섞여 맛나 보였어요.

 

 

 끓이면서 세트메뉴인 계란말이 먼저 먹으며 사리도 하나 넣어줬습니다. 계란말이는 케첩과 허니머스터드를 예쁘게 뿌려놨네요. 무난하게 맛있는 계란 말이었어요. 사이즈도 상당했습니다. 

 사진이 뭔가 더럽게 찍히기는 했는데... 어찌 되었든 밥에다  고기랑 찌개 한국자 푹 퍼서 비벼먹고, 라면사리도 듬뿍 담아 먹었습니다. 찌개가 새콤한 편이에요. 신김치 찌개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입에 잘 맞겠네요. 그리고 그릇에 밥도 듬뿍, 계란말이 듬뿍, 라면사리까지 하니 둘이서 먹기에는 너무 많다는 느낌이었어요. 이번에는 다양한 맛을 위해 세트를 먹었지만 다음에는 오리지널 찌개만 포장해서 집에서 끓여먹어도 괜찮겠네요. 

 이상으로 리뷰 마치겠습니다. 코로나가 심하던 시절에 알았다면 많이 포장해와서 먹었을 것 같네요. 아니, 이제 코로나 좀 약해지면 자주 가서 먹으면 되는 건가??ㅋㅋㅋ 역시 외식으로 양식도 좋지만 한식도 깔끔하니 좋네요. 주말에 간간히 들러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