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화성 동탄 맛집]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닭갈비 전문점

ROOTpick 2024. 2. 3. 17:24
반응형

[화성 동탄 맛집]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닭갈비 전문점

 

※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산갈래닭갈비 동탄점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내돈내산 포스팅했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방문한 맛집은 산갈래닭갈비 동탄점입니다. 짝꿍과 아침에 메가박스 가서 웡카 보고 왔어요. 마음이 몽글몽글한 영화 한 편 재밌게 보고 나왔네요. 오랜만에 닭갈비 한번 먹자!! 하고 열심히 인터넷 검색하다 찾았네요. 거진 1시가 다 되어 식사하러 방문한 산갈래닭갈비 동탄점입니다.

 

1.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수~월 11:00~22:00 (평일 15:00~16:30 브레이크 타임, 21:00 라스트오더)

※ 가게 앞 자리 4개 외에 주차 힘들어요. 공영주차장 추천!

 

2.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내외관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외관

 산갈래 닭갈비 동탄점입니다. 노작마을??? 반석산 아래쪽으로 이주자택지가 아기자기하게, 그 1층에 식당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닭갈비는 참 좋아하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한 3~4대 주차 가능해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노작마을 공영주차장

 다행히 노작마을 가장 동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1.5시간 무료에 그 이후 10분에 400원, 600원 수준입니다. 저는 마음 편하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식사 다 하고 한 바퀴 돌고 오가는데도 무료였으니 참고하세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영업시간

 산달래닭갈비 동탄점은 매일 11시부터 22시까지 영업합니다.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해서 좋네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내관1

 내부는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인테리어예요. 자리들은 원형 테이블과 사각 테이블이 적당히 섞여있네요. 부탄가스로 되어있어서 자리 붙여 회식도 할만해 보여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내관2

 4인용 테이블이 한 12개정도 되었나??? 잘은 모르겠네요. 화장실 옆에 반찬 셀프바가 있고, 그 옆에 산갈래닭갈비 가림판 뒤로 닭갈비를 볶고 있습니다. 닭갈비가 전부 볶아져서 나오고 테이블에서는 잠시 덥히는 정도였네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셀프바

 셀프바에는 청양고추와 열무김치?, 깻잎, 상추, 쌈무, 마늘, 쌈장이 있습니다. 열무김치가 맞나 기억이 잘 안 나네요. 반찬은 다양하지는 않고 딱 필요한 것들만 있네요.

 

3.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메뉴 및 가격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닭갈비는 1인분에 13,500원이네요. 이정도면 동탄 물가치고 무난한 것 같아요. 다양한 사리 중에 이번에는 오랜만에 쫄면 사리로 주문했고요. 맵기는 보통으로 했는데 조금 아쉬웠네요. 맵찔이 기준 매운맛이 낫다고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기본으로 떡, 고구마, 야채가 나오고, 사리와 치즈사리는 최초에 추가해야 합니다. 음식은 전부 조리되어 나오니 신경 쓸 것은 없었어요.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밑반찬

 밑반찬은 심플합니다. 상추와 깻잎, 마늘, 쌈무, 붉은 빛깔의 동치미가 나오네요. 일단 동치미 맛있었고요, 반찬은 딱 심플한데 깔끔합니다. 무난하니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 반찬은 딱 갖춰져 있는 상태네요. 저희는 닭갈비 보통맛 2인분에 쫄면사리로 주문했고, 이후 볶음밥 1개 추가했습니다.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닭갈비

 주문하고 진짜 10~15분 뒤 전부 준비된 상태로 나옵니다. 눈 앞에서 다 볶아주는 것도 좋지만, 그래도 종업원분이 왔다 갔다 하시는 것보다는 바로 다 밖에서 주시는 게 편하네요. 가스레인지도 켜 주시고, 한 3분 뒤에 끄라고 하시네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닭갈비2

 닭갈비 보통맛은 생각보다 맵지 않았습니다. 잘 익은 닭다리살과 부드러운 양배추, 가운데가 뚫려있어 양념이 잘 배어든 떡도 맛있네요. 소스에서 은은하게 카레향이 납니다. 드디어 동탄에서도 카레향 나는 닭갈비집을 찾은 것 같네요.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쫄면사리

 얇지만 탄력있는 쫄면사리입니다. 뜨겁게 익으니 건질 때는 끊어지고 씹으면 탄력이 좋아요. 역시 쫄면사리가 별미지요. 요새 우동사리 라면사리만 취급하는 곳들도 있어서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먹습니다.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볶음밥 준비

 얼추 다 먹고 볶음밥을 요청드리니 일단 철판을 한번 싹 긁어주셨네요 ㅎㅎㅎ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 볶음밥

 볶음밥 1인분입니다. 옆에 빼놓은 닭갈비 소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미세하게 넣어주셨어요. 그래서 밥의 색깔이 강하게 빨개지지는 않았어요. 독특하게 계란이 볶음밥에 들어가네요. 뭔가 등촌칼국수 샤브샤브에서 먹어본 볶음밥의 맛이 나는 것 같았어요. 역시 계란 들어간 볶음밥이 맛있네요. 볶음밥은 강력 추천입니다.

 

 이상으로 산갈래닭갈비 동탄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맛은 대 만족입니다. 닭갈비도, 쫄면사리도 너무 맛있어요. 다음에 간다면 약간 더 맵게 했으면 좋겠다 싶었고요, 고기와 함께 풍기는 은은한 카레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지금까지 찾던 닭갈비 맛과 가장 가깝다는 느낌이었네요. 왜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인지 알겠더라고요. 볶음밥도 거의 뭐 순위권입니다. 특히 달걀이 들어가서 볶이니까 와...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산갈래 닭갈비는 강력 추천이에요. 이 정도면 가끔 차 끌고 닭갈비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