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기타 리뷰와 잡담

[동탄 탐방] 드디어 오픈한 동탄 라크몽 메리그라운드 둘러보기

ROOTpick 2022. 2. 19. 14:36
반응형

[동탄 탐방] 드디어 오픈한 동탄 라크몽 메리그라운드 둘러보기

 

 실제로 라크몽 자체의 오픈일이 오늘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인터넷으로 동탄 주렁주렁 얼리버드 오픈 소식을 들었었네요. 22년 2월 19일 오늘부터라고 해서 짝꿍과 한번 가볼까 고민하다가, 오픈 첫날부터 가면 미어터진다고 생각해 그냥 라크몽 구경이나 하러 갔습니다.

 

동탄 라크몽 중심에서 연결다리 촬영

라크몽은 A, B동으로 나뉘어있고, 동은 연결되어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가운데는 광장처럼 비어있나 했더니 지하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었고요. 일단 들어가서 키오스크부터 한번 봤습니다.

키오스크의 FOOD&CAFE 메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식당가가 이미 들어왔나 보더라고요. 아마 아래 사진에 로고가 없는 데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곳 같습니다. 로고가 있는 데는 지하 1층의 메리 그라운드에 들어와 있던 것 같네요.

식당가 키오스크 1

- 튀김 덮밥 체인점 저스트텐동

- 멕시칸 체인점 갓잇

- 떡볶이집 해피치즈스마일

- 골목식당도 나온 청파동 버거인

- 나무나무한 카페 글린공원

- 치킨 체인점 로다닭

- 중국요리 체인점 샤오롱바오

- 장어구이 솥밥집 정성식

식당가 키오스크 2

- 이태원 수제 햄버거 및 바비큐집 라이너스 바비큐

- 국내 1위 비건 빵 브랜드 망넛이네

- 버블티 체인저 공차

- 프레즐 체인 앤티엔스

- 삼겹살 한상차림 딱좋아고기

- 청파동 카페 책가도

- 홍대 수제쿠키 벨라쿠키

- 포케 체인점 슬로우캘리

식당가 키오스크 3

- 카페 T.O(?)

- 인도네시아 음식 체인점 반둥식당

- 도심 속 숲 속 레스토랑 글린정원

- 즉석떡볶이 체인 남도분식

- 프랑스 유명 베이커리 셰프 이름을 딴 곤트란쉐리에

- 그 유명한 카페 스타벅스

- 안국역 유명 카페 런던베이글뮤지엄

- 태국 음식 체인점 소이연남

 

 

식당가 키오스크 4

- 회전초밥 맛집 도쿄이치바

- 수제 돈가츠 체인점 삼백돈 돈가츠

- 전주 프리미엄 수제 도넛 도넛킬러

- 중식당으로 추정되는 오선

- 평양냉면 체인점 평양옥

- 백종원의 파스타 체인점 롤링파스타

- 양식으로 추정되는 타워스테이크

- 한정식 체인점 경복궁

식당가 키오스크 5

- 일식 전문 체인점 삿뽀로

- 스테이크, 파스타 체인점 시그니처랩

- 중식당 체인점 차이797

- 청주 브런치 맛집 헤이러스틱

 

다음은 키오스크에서 매장 검색입니다. 식당가를 제외하고 일부 들어와 있는 게 있네요. 아직은 공실이 더 많아 보이기는 합니다.

매장 키오스크 1

트니 그라운드는 애기들 놀 수 있는 운동 시설이고요, 그 외에 네일이나 스킨, 크록스 등이 들어와 있고요

매장 키오스크 2

프라이빗 시네마 안영채, 프리미엄 레슨 이룸골프, 프리미엄 반찬 샵 도시곳간, 편의점 및 의류매장이 입점해있습니다.

매장 키오스크 3

애플스토어는 동탄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해있는데 또 들어오나보네요. 그리고 라크몽의 키 테넌트 디스커버리 네이쳐스케이프와 주렁주렁이 있습니다.

 

키오스크의 층별 안내입니다. 5층부터 거꾸로 찍었네요.

 5층은 거의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와 주렁주렁이 사용합니다.

4층 또한 디스커버리와 주렁주렁이 거의 사용하며 자리를 크게 차지하는 식당도 들어오네요.

3층은 주렁주렁과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의 매표소 및 입장문이 위치하고요, 한식당, 일식당이 들어옵니다. 나머지는 아직 공실인가 봐요.

2층 또한 아직 공실이 많은 상태이며, 일부 식당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래도 1층은 많이 차있네요. 애플스토어와 디스커버리, MLB 등이 들어오고 카페와 식당도 들어오네요.

지하 1층은... 이렇게만 보고 참 자그마한 식당들이 다닥다닥 있는 건가? 아직 공실이 많은 건가? 했는데, 식당과 식당 사이가 전부 자연 감성으로 인테리어 된 거대한 메리그라운드가 있었네요. 이거는 밑에서 사진 엄청 많이 넣어놨어요.

 

 

3층 연결통로에서 찍은 디스커버리와 주렁주렁입니다. 4, 5층을 다 먹으니 확실이 크긴 하네요. 뒤에 올라가는 건물은 더샾 센텀폴리스입니다. 그 밑으로는 그랑파사주가 건설중이구요. 이 동네 진짜 뭐 많이 들어오긴 합니다 ㄷㄷ

위에서 말했던 지하 1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광장 가운데 있고요, 반대편으로는 또 상가건물인 루나 갤러리와 동탄 호수공원이 보이네요. 뷰는 루나 갤러리가 더 좋을 것 같은데, 너무 큰 상대가 들어왔다는 느낌이네요.

지하 1층으로 구경 가는 길에 들러본 주렁주렁 매표소입니다. 가족단위로 많이들 와있네요. 오픈 첫날이라 벌써부터 사람이 많아요. 역시 다음에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ㅜㅜ

 

그리고 대망의 라크몽 키 테넌트 중 하나인 지하 1층 메리그라운드입니다. 메리그라운드는 2500평 규모의 대규모 자연감성 공간이라고 합니다. 자연경관과 캠핑카, 회전목마, 트리하우스 등의 컨셉으로 공간이 구성되어있구요, 향후에 동탄호수공원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출입구도 생긴다고 하네요. 호수공원길 쭉 따라서 자연스럽게 메리그라운드로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메리그라운드는 사진으로 쭉 보여드릴게요.(스압입니다)

코시국 관련 안심콜에 전화하고요, 반려동물 출입제한과 외부 음식물 반입금지를 되뇌며 메리그라운드로 진입합니다.

카페 글린공원이 보이고요, 우측에 텐트도 다 좌석입니다.

왼쪽에는 폭포가 흐르고, 우측 안쪽은 로라닭이 있네요.

폭포에서는 물이 흐르고 있고요, 징검다리를 건너면 텐트 안에 또 좌석이 있어요

수풀 속에 숨은 로라닭. 잘 찾아가야겠어요. 그리고 좌식 테이블도 보이네요

딱좋아고기와 함께 예쁜 파라솔 좌석입니다.

카페 책가도는 아직 준비 중이었네요.

아띠몽은 찰옥수수빵과 호두과자 향기를 엄청 풍기고 있었습니다.

타코와 부리또를 파는 갓잇도 있고요

저스트 텐동은 이미 영업 중이었어요.

트니트니와 버거인 사이의 테이블들입니다.

트니트니는 이렇게 애기들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더라고요.

 

 

지나가는 길에 살짝 포토존

떡볶이집 해피치즈스마일도 영업 중이었고요

버거인도 이미 장사를 시작했네요.

메리그라운드에 맞는 메리고어라운드도 있고요,

비건베이커리 망넛이네와 포케 집 슬로우켈리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식당 반둥식당은 아직 안 열었어요. 옆에 살짝 보이는 글린정원! 공원과 뭐가 다른 걸까요??

메리 가든 내부에는 꽃이 많이 피어있네요.

이룸 골프도 준비 중. 벌써 현수막은 많이 붙어있던데요 ㅎㅎ

이런데가 다 푸드코트 테이블인가 봐요. 캠핑 감성이 짙게 피어납니다.

또다시 찾아온 포토존! 핑크 핑크 하네요

카페 비바스? 는 키오스크에서 못 본 것 같은데요?

아직은 올라가지 말라고 적혀있던 나무 위 공간입니다. 깨알같이 밑에 자리가 있네요.

포터 더블캡을 예쁘게 꾸며놨어요. 저 짐칸도 다 좌석이더라고요.

여기도 캠핑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뒤에 갤로퍼는 탈 수도 있겠네요.

열였는지 모르겠던 정성식과 캠핑장에 쭉 놓여있을 만한 테이블들입니다. 하이킹 트레일 사이 쉼터 같네요.

 

 이상으로 라크몽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사실 당장은 뭐가 많이 들어와 있지 않았고요, 식당들도 일부만 열려있고 인테리어는 끝났어도 영업준비만 하고 있는 곳도 있었어요. 그래도 호수공원 남쪽으로는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몰이 처음 생긴 거고, 주변에 아파트도 많아서 슬리퍼 상권으로서 주민들에게는 편의성이 높아질 것 같네요. 얼른 공실이 메꿔지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