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화성 동탄 맛집] 가리찜 / 소갈비찜 전문점

ROOTpick 2023. 8. 1. 21:05
반응형

[화성 동탄 맛집] 가리찜 / 소갈비찜 전문점

 

※ 화성시 송동에 위치한 가리찜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내외관, 메뉴 및 가격, 식사후기 등을 정리하기 위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맛집은 동탄 송동,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한 가리찜입니다. 이제 휴가철이기도 하고, 회사에서 이래저래 바쁜일들이 얼추 마무리도 되었어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보니 짝꿍이 맛있는걸 사준다고 하네요 ㅎㅎㅎ 덕분에 맛난거 뭐 먹을까 찾아보다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소갈비찜을 먹기로 결심했습니다. 가리찜도 항상 호수공원 산책을 할 때마다 가려고 했던 곳인데, 이제야 방문하게 되었네요.

 

1. 가리찜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 가리찜

※ 화~일 11:00~22:00(15:00~17:00 브레이크타임)

※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주말에는 호수공원때문에 골목도 바글바글..

 

 

 

2. 가리찜 내외관

가리찜 외관

 가리찜은 동탄 호수공원 동남쪽의 상가주택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빨간 벽돌벽으로 고풍스럽네요. 가게 오른편 간판 아래에 건물 주차장이 있긴 한데, 자리도 좁고 음... 영 다른사람 사는 곳 같아 주차하기 좀 그랬어요... 골목길가다 보니 적당히 슬쩍 주차했네요.

가리찜 영업시간

 영업은 11시부터 10시까지 합니다. 월요일은 휴무네요. 경기지역화폐 스티커가 없었나...? 지역화폐 결제 가능합니다.

가리찜 주방

 내부는 미묘하게 고풍스러운 느낌이랄까요 ㅋㅋㅋ 주방 위에 있는 선반은 뭔가 비어있네요???ㅋㅋㅋ 테이블은 한 7~8개 있었나 싶구요, 6인석도 있고 하네요.

가리찜 내부

 상당히 나무로 앤틱한 느낌의 테이블이네요 ㅋㅋㅋ 창가에는 도자기가 고풍스럽게 얹어져있구요. 낡은 느낌이라고 더러운건 아니더라구요. 가게는 고풍스럽게 깔끔합니다. 식재료는 한정분만 작업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희는 워낙 일찍 식당을 방문해 마감하지는 않았었네요.

 

3. 가리찜 메뉴 및 가격

가리찜 메뉴

 역시 메뉴판도 아주 심플합니다. 전통소갈비와 매운소갈비가 소/중/대로 있네요. 거기에 사리 추가도 가능합니다. 단품식사로 갈비탕과 곰탕, 도가니탕이 있네요. 혼자가서 먹기에도 괜찮겠네요. 저희는 전통갈비찜 소짜를 주문했어요. 이따 다 먹으면 볶음밥 추가하려구요.

 

 

4. 상차림 및 식사 후기

가리찜 반찬

 반찬은 간단하게 4종입니다. 깍두기와 배추김치 둘 다 새콤하게 익었네요. 심지어 양파절임도, 양배추샐러드도 깨 드레싱으로 새콤하게 만들어져있네요. 아무래도 갈비찜 스타일의 음식을 판매하다보니 살짝 느끼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반찬들이 전반적으로 새큼한게 아닌가 싶네요. 네 종류 반찬 다 맛있네요. 갈비찜과 함께 싹싹 긁어먹었네요.

가리찜 겨자소스

 간단하게 앞접시와 겨자소스입니다. 이 겨자소스가 상당히 갈비찜의 맛을 바꿔주네요. 그냥 먹으면 고소 느끼한 맛의 갈비찜이 겨자를 살짝 찍으면 헤비함이 확 죽어요. 소스가 또 음식의 맛을 확확 바꿔주니 질리지 않게 쑥쑥 들어갑니다.

가리찜 전통갈비찜(소)

 전통갈비찜(소) 나왔습니다. 간장양념 베이스에 갈비가 4대정도 나왔습니다. 뼈는 전부 발라서 고기 따로, 뼈 따로 쌓여있었네요.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가래떡, 넓적당면도 들어있어요.

가위질한 가래떡과 고기

 고기와 뼈는 한입에 먹을 수 있게 잘라줬습니다. 갈비찜이 너무 달지 않게, 고소하게 맛있었어요. 적당히 기름진게 계속 땡기는 맛이었네요. 너무 기름지면 겨자소스 살짝 찍어멋으면 매콤새콤하게 달라져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떡은 조금만 더 국물을 품으면 맛있을텐데...싶었구요, 당면은 역시 만족이지요. 사리를 시킬까 하다 말았었네요 ㅋㅋㅋ

가리찜 볶음밥

 마무리는 볶음밥입니다. 일반적으로 간장찜닭집에서는 볶음밥 대신 주먹밥이나 누룽지가 나오고 볶음밥은 잘 없었던 것 같아요. 가리찜에서는 간장양념의 갈비찜을 먹고난 후에도 볶음밥의 준비가 되네요. 볶음밥은 살짝 태운듯한, 불맛의 고소함이 강하게 났구요, 간장양념답게 더욱 고소함을 더한 느낌이었네요. 빨간양념의 자극적인 맛이 볶음밥에 없는게 조금 아쉬울 수는 있겠어요. 아, 그릇이 엄청나게 뜨겁습니다. 이건 꼭 조심해야겠어요.

 

 

 

 이상으로 동탄 호수공원 근처 소갈비찜 전문점 가리찜 리뷰 마칩니다. 오랜만에 먹는 소갈비찜이었네요. 부들부들한 고기도, 같이 들어있는 버섯과 당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확실히 소고기답게 처음에는 양이 부족해보일지 몰라도, 그 적당한 고소함과 느끼함으로 포만감은 엄청나네요 ㅋㅋㅋ. 다음에 먹는다면 역시 간장국물에는 당면이 어울리는것 같으니 그리 치켜야겠어요. 갈비찜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니 갈비탕도 충분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