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잡담/먹거리 리뷰

[횡성 맛집] 횡성 전통시장 안 한우맛집 대흥정육식당 리뷰

ROOTpick 2022. 9. 18. 20:22
반응형

[횡성 맛집] 횡성 전통시장 안 한우 맛집 대흥정육식당 리뷰

 

 고모님의 환갑을 기념해서... 고모께 뭐하고 싶냐고 여쭈어보니 그 유명한 횡성한우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하시데요. 그래서 형과 짝꿍과 함께 미리미리 준비해서 한번 달려봤습니다. 열심히 달려 횡성에 도착한 후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본 대흥정육식당을 방문했습니다.

* 횡성전통시장 내 대흥정육식당

* 화~일 11: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주차는 횡성 전통시장 주차장 활용 가능

 저희는 횡성 전통시장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지도 보면서 살살 걸어갔습니다. 겉에서는 저 정도 드러나고, 실제 가게는 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있어요.

 꺾어서 골목으로 가면 바로 보이네요. 밖에 보이게 진열된 고기는 없었어요. 우리가 11시 30분쯤 가서 아직 준비 중이라서 그런가 싶네요.

 이렇게 고기를 준비하시더라고요. 나오면서 찍어서 저희 다음팀의 고기를 세팅하시는 것 같았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상당히 클래식한 느낌입니다 ㅋㅋㅋ 의자 자리는 없이 온리 좌석이고 테이블도 그리 많은? 큰 느낌은 아니었어요. 기껏해야 테이블 7개 정도?

 처음 식당을 찾을 때는 쯔양님이 방문한 식당으로 알게 되어 찾아왔는데, 알고 보니 놀라운 토요일에도 나왔던 집이네요. 생각도 못 했는데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나왔다고 하니 더 기분이 좋았어요.

 

 

 메뉴판입니다. 음... 확실히 한우집은 좀 다른가 봐요, 제일 저렴한 게 차돌박이 1인분 2만 원인 거네요.... 처음 먹는 한우고, 좋은 날 기념해서 먹는 거니 일단 특모듬 하나 시켰습니다. 등심과 갈비살, 살치살, 제비추리를 다 먹어볼 수 있네요. 아, 그리고 1인당 4천 원의 상차림 비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불판은 전기 불판인 거 같아요. 양 사이드가 뜨거운 부분이고 가운데가 열이 약하니 고기는 사이드에서 익혀서 익은 건 가운데로 빼라고 하시더라고요.

 기본찬입니다. 오이무침, 김치, 깻잎절임, 동치미? 가 나와요. 특히 김치가 진짜 맛있었어요. 제 입에 좀 많이 시큼하긴 한데 고기랑 너무 잘 어울려서 몇 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사진은 안 나왔는데 쌈장이 막장과 적당히 섞은 것 같은 물건이 나왔어요. 완전 진한 고동색으로 나왔는데 짜지도 않고 감칠맛이 진해 고기랑 먹기 좋았네요. 하지만 김치가 제일 최고!!!

 그리고 나온 특모듬입니다. 고기에 기름이 좍 끼어있네요. 왼쪽 위부터 등심, 갈빗살, 제비추리, 살치살이었어요.

 고기 굽는걸 다 찍지는 않겠지만 여하튼 찍은 사진입니다.. 우선 처음에 사장님이 제비추리부터 올려주셨어요. 앞뒤로 삭 익혀서 속의 빨간 게 겉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을 때 딱 딱 먹었네요. 메뉴판 보면 제비추리가 그래도 저렴한 편이어서 그렇구나 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확실히 소고기 특유의 고소함이 확 올라오네요. 처음 먹어보는 한우라 비교는 못하겠고, 이때부터 식당 잘 왔다고 바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또 갈비살과 등심도 열심히 구워 먹었네요. 제비추리보다는 살짝 단단한 느낌이었네요. 살치살은 입안에서 살살 녹고요. 

 

 

 다 먹고 추가로 채끝 하나 추가해서 먹었어요. 채끝은 무슨 스테이크처럼 나오네요. 200그람이 상당히 큼직한 느낌이었어요.

 소고기 약 1킬로를 때리고 주문한 된장찌개입니다. 쌈장도 그렇고 찌개도 상당히 진한 색깔을 자랑하네요. 찬모님도 맛이 강한 편이니 밥에 살살 비벼먹으라고 하셨는데, 엄청나게 진한 색깔에 비해 짜지는 않고요 찐한 맛을 자랑합니다. 어우 밥 한 공기에 국물이랑 같이 비벼서 뚝딱 먹었어요.

 

 이상으로 횡성 한우 맛집 대흥정육식당 리뷰 마치겠습니다. 단순히 그 유명한 횡성한우가 먹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해서 횡성 전통시장까지 가서 먹었네요. 놀라운 토요일도 나오고, 여섯 시 내 고향에도 나온 맛집이라고 했는데, 아 그런 건 모르겠고 진짜 한우 참 맛있네요. 어디 가서 먹어본 적이 없으니 비교는 글렀고요, 그냥 맛있어요. 가게 자체가 조금 오래돼서 그런가 자리가 불편했던 것 빼면 참 마음에 드네요. 소고기 된장찌개도 별 미니 한번 시켜 드셔 보세요. 냉면이 없는 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찌개가 충분히 맛있어서 오케이입니다!!!

반응형